2024/04 8

주멕스 인플루언서 101 대회 한글지원 거래소 주목

코인시장 박스권에서 요동 비트코인을 비롯한 알트코인들이 제대로 힘을 쓰지 못하고 있습니다. 한국 거래소에서는 비트코인이 1억 100만원을 넘어가는가 싶으면 다시 하락해서 9천만원대에 머물다가 다시 1억을 넘기는 이른바 박스권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지금 상황이 비관적이냐 하면 그렇지 않습니다. 4월 비트코인 반감기, 5월말 이더리움 현물 ETF 심사결과 발표, 중국의 4월내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예정 같은 호재들이 여전히 산적해있습니다. 주멕스 이런 가운데 해외 거래소들이 이번 상승 기회를 타고 메이저 거래소로 확실히 자리매김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한글지원 거래소인 주멕스는 이미 오래전부터 잘 알려전 코인 거래소죠. 저로 2021년 처음 알게되어 잘 이용했던 기억이 있습니..

카테고리 없음 2024.04.11

지금부터 비트코인 이렇게 예언

시세 비트코인이 미 연준의 스텐스로 인해 계속해서 하락과 다지기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지지는 65K에서 받고 있지만 계속 더 빠질 경우에는 매도해야하는 것 아닌가라는 투자자들의 우려도 나옵니다. 물론 이런 우려에 대해서도 장기 투자자들은 크게 신경쓰지 않습니다. 문제는 늘 시세를 크게 움직이는 개인투자자 무리입니다. 이들의 공포가 늘 시장에 큰 영향을 끼쳤다는 걸 기억해야 합니다. 블랙홀 2024년 4월 10 대한민국 총선이 있습니다. 현재 모든 이슈를 정치가 잡고있다보니 코인이 크게 기를 못 쓰고 있습니다. 이렇게 중요한 시기에는 어쩔 수 없는 부분이 있죠. 올림픽 시즌에 코인이 심심한 것과 마찬가지 입니다. 다만 이럴 때가 매우 중요한 투자 기회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4월 총선이 끝나면 ..

카테고리 없음 2024.04.04

비트코인 4월은 잔인한 달

투자자들 혼란 2023년부터 쉼없이 올라온 비트코인이 주춤하는 모습을 보이면서 투자자들이 혼란에 빠졌습니다. 특히나 1억 달성을 보며 몰렸던 신규 투자자들이 상당부분 물렸고, 단기 투자자들 상당 수가 비트코인을 매도 했습니다. 더구나 4월 10일 대한민국 총선으로 모든 뉴스가 정치에 집중되어있습니다. 코인은 상대적으로 스포트라이트를 덜 받고 있는 거죠. 그나마 투자자들이 모여 정치권에 과세유예 목소리를 내고 있지만 그마저도 총선용이라는 의심이 큽니다. FOMO 시간이 지날수록 절감하는 점은 코인은 기술적인 이슈보다 심리적 영향을 훨씬 많이 받는다는 겁니다. 지금 상황에서 아무리 비트코인 20만불 간다는 이야기나 상승장에서의 폭등이 기다리고 있다는 이야기가 나와도 당장 불안감이 더 큰 겁니다. 공포를 다스..

카테고리 없음 2024.04.04

4월초 비트코인 하락하면

64K 비트코인 가격이 65K까지 빠졌습니다. 한때 64K까지도 빠졌었기 때문에 원인에 주목하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미국 경기가 너무 좋다는 불안감이 문제입니다. 경기가 좋으니 금리인하를 적게 할 거라는 두려움이 있는 겁니다. 물가 상승률이 2%대까지 갔다고 하지만 여전히 물가는 오르고 있습니다. 그 오른 수준이 줄었다는 것 뿐입니다. 거기다 4월 비트코인 반감기가 가까워지면서 호재 소멸에 대한 두려움도 존재합니다. 반감기 이후 오히려 자금이 빠지는 것 아니냐는 거죠. 4월 차트 많은 차트를 보셨겠지만 4월에는 대부분 비트코인 가격이 좋았습니다. 4월초 빠지더라도 점차 상승하는 차트를 보여줬죠. 이런 이유로 이번 하락도 크게 걱정할 일은 아니라고 봅니다. 다만 1억 이상에서 비트코인을 매수..

카테고리 없음 2024.04.03

역대 4월 비트코인 가격 분석 결과

4월 4월 비트코인 반감기가 예정되어있는 달로 들어왔습니다. 이제 반감기 이후 비트코인이 어떻게 흘러갈지에 다들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이전 데이터를 가지고 분석하는 것도 좋지만 그걸로 미래를 예측하는데는 한계가 분명히 있습니다. 사이클상 지금과 가장 비슷한 시기를 꼽으라면 2020년입니다. 그런데 2020년 차트를 가지고 지금에 대입하는 것은 무리입니다. 일단 팬데믹의 시작이었고, 그로인해 3월 엄청난 하락이 있었습니다. 생경한 상황 저금리 시기였고, 돈을 푸는 상황이었기 때문에 4월 이후 비트코인은 계속해서 오르게 됩니다. 물론 2020년 연말로 갈수록 상승률이 커졌죠. 하지만 지금 그때와 상황이 많이 다릅니다. 일단 연준이 금리 인하를 올해부터 하겠지만 그렇다고 경제 지표가 나쁘지 않습니다. 오..

카테고리 없음 2024.04.03

비트코인이 정말 필요한 이유 - 현실판 빅브라더

1 잔인한 달이 될까 4월로 들어서면서 비트코인에 대해 많은 전망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연내 20만불까지 간다는 낙관적인 전망부터 폭락에 대한 시나리오까지 다양합니다. 확실한 것은 누구도 미래를 알 수 없다는 겁니다. 당장 비트코인이 얼마가 되는지도 중요한 문제입니다. 누군가는 인생을 걸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비트코인의 현재 가격보다 중요한 것은 비트코인이 정말 필요하냐는 겁니다. 정말 비트코인은 미래의 인간에게도 필요할까요? 2 어두운 미래 비트코인의 필요에 대해 말하는 사람들은 다양한 논리를 이용합니다. 거기에는 기술적 관점도 있고, 지정학적 관점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사회적 관점에서도 한번 살펴보아야 합니다. 2016년 레이첼 보츠먼이 쓴 신뢰이동에는 섬뜩하지만 재미있는 사례가 소개됩니다. 20..

카테고리 없음 2024.04.03

닷컴버블과 비트코인 마지막은 AI

1 TV 시대마다 주기적으로 새로운 테마나 산업이 일어나게 됩니다. 제가 처음 PC를 접한 90년대 초만해도 PC라는 건 집에 모셔둬야 하는 신주단지 같은 대상이었습니다. 과거 시골집에 가보면 예전 TV는 장에 들어있었다는 걸 아시나요? 너무 귀해서 아무나 보여줄 수 없으니까 볼 때만 잠깐 장을 열어서 TV를 보고 닫는 겁니다. PC는 말 그대로 신문물 이었습니다. 저희 부모님은 그걸 감수하고 수백만원짜리 XT 컴퓨터를 사주셨습니다. 거기에 도스 디스켓을 넣고 부팅을 했었죠. 2 PC 그렇게 PC 시대가 오고, 집집마다 데스크탑이 놓여지면서 급속도로 삶이 달라졌습니다. 닷컴버블이라는 이야기가 어린 제 귀에도 들릴 정도였습니다. 아무 것도 없어도 PC관련 사업이라고 하면 투자금이 모였습니다. 사기도 심했고..

카테고리 없음 2024.04.03

비트코인 2024년 4월에 탈출 투자 전망

1 흐름 웃픈 짤이 있어서 가져왔습니다. 코인투자자들이 어떤 일상을 사는지를 알 수 있는 전형적인 짤이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코인이란 게 1년 365일 24시간 움직이다보니 마음 편하게 잘 때가 없습니다. 저도 새벽에 한두번은 코인 가격을 체크합니다. 가격이 어떻게 움직이는지 궁금하기도 하고, 흐름을 놓치지 않아야 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휴일이나 어딜 쉬러가도 일부러 단절을 하지 않는 한 계속해서 코인가격을 체크하고, 이슈를 보게 되는 것이죠. 2 마이클세일러 그러다보니 비트코인 투자를 언제 엑시트 할지에 대해서도 의견이 분분합니다. 마이크로스트레터지의 마이클세일러처럼 영원히 안 팔겠다는 사람도 있습니다. 사실 이런 정도 이야기를 하려면 마이클세일러가 가지고 있는 것처럼 21만개 정도 있어야 합니다. 이..

카테고리 없음 2024.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