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스타벅스 NFT 프로젝트 오디세이

비트메테우스 2024. 1. 4. 11:41

정용진 부회장이 한국에 스타벅스를 도입한 것은 분명 성공적인 사업 결정이었다. 스타벅스는 한국에서 강력한 입지를 확립하였으며, 여전히 인기가 높다. 스타벅스에 대한 평가는 단순히 커피 판매를 넘어서, 감성을 파는 브랜드로 인식되고 있다. 이러한 아우라는 한국인들에게 지속적으로 영향을 미치고 있다.


스타벅스의 비즈니스 모델을 금융업으로 평가하는 견해도 있다. 특히 스타벅스의 기프트 카드는 이러한 견해를 뒷받침한다. 소비자들이 기프트 카드를 구매함으로써, 스타벅스는 이 자본을 즉시 사용하지 않고, 다양한 투자에 활용할 수 있다.


스타벅스의 NFT 프로젝트, '오디세이'는 브랜드의 중요한 변화를 나타낸다. 블록체인과 스타벅스의 조합은 혁신적이며, 실용적인 가능성을 제시한다. 2022년 9월에 공개된 오디세이는 NFT 기반의 로열티 프로그램으로, 2022년 12월에는 베타 서비스가 출시되었다.


스타벅스 NFT는 이전의 별이나 프리퀀시 같은 리워드 서비스를 웹 3.0 버전으로 진화시켰다고 볼 수 있다. 오디세이 프로젝트는 지갑 없이 NFT를 구입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하고, 기존 리워드 앱을 확장하여 NFT 마켓플레이스를 통한 구매가 가능하게 했다.


스타벅스는 NFT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며,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으로도 확장할 계획을 갖고 있다. 이미 강력한 오프라인 인프라를 보유한 스타벅스에게 NFT는 더 큰 희소성과 경험에 대한 욕구를 불러일으킬 것이다.


스타벅스 NFT, SK 로드투리치, LG 등의 사례를 통해 볼 때, 블록체인 기술은 우리 생활에 깊숙이 자리 잡고 있다. 이러한 추세는 시장 확대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블록체인 기술의 활용은 앞으로도 계속 확장될 것으로 예상된다.

 

[공식추천] 공식텔레그램 https://t.me/sajuckin
[공식추천] BYBIT 가입혜택(업비트 트래블룰) https://bit.ly/41EenP9
[공식추천] MEXC 가입혜택(빗썸 트래블룰) https://bit.ly/47zxbk8
[공식추천] 넥소 가입혜택(USDT 9%이자) https://bit.ly/3PtJFDG